여름철 빨래 냄새 가장 좋은 해결 방법

반응형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하여 퀴퀴한 빨래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겁니다. 요즘처럼 하루 건너 하루씩 비가 오는 날씨 라면 빨래 건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냄새가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세탁후 바로 건조하기

세탁이 완료된후 귀찮아서 또는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미루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축축하게 젖은 빨래들과 세탁 후 문이 닫혀있는 세탁기 안은 세균이 번식하기 너무 좋은 최적의 상태가 됩니다. 그러므로 세탁이 완료되면 곧바로 건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래를 널 때 건조대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껴두는 방법도 습기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수납장이나, 옷장, 이불장 등에도 신문지를 껴 넣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2. 집에 있는 식초 활용하기

집에서 흔히 볼수있는 식초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식초에는 살균효과와 탈취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식초는 섬유를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므로 여름철 빨래 세탁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에 식초를 적당량 혼합한 후 빨랫감을 한 시간 정도 담가 놓으면 냄새 제거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빨래 후에도 퀴퀴한 냄새가 걱정된다면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넣어 냄새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식초 냄새는 건조과정에서 증발하게 됩니다.

3. 소독용 알콜 뿌리기

옷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빨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빨래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알코올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알코올은 주변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분무기에 넣고 옷에 분사하면 알코올 성분이 옷에 스며들었다가 증발하면서 옷에 있던 냄새 원인 성분들과 함께 사라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이라면 비싸기도 하고 유해할 수도 있는 스프레이 제품보다는 저렴하고 간단한 알코올 활용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여름철 쉽고 저렴한 방법으로 빨래 냄새를 제거해 보세요. 올여름 퀘퀘한 냄새로 인하여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잘 활용하셔서 뽀송뽀송하고 상쾌한 여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